볼일이 있어서 김해에 가게되었습니다.

 멀리 김해까지 왔는데 밥때가 되었다고 아무 식당에나 들어갈 수 없죠!

 그래서 지인분께서 소개해준 김해맛집 짬뽕명가양푼이해물짬뽕집으로 향했습니다.

 

 

 

 티비에도 많이나오고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역시 소문난맛집치고 비싼 곳이 잘 없죠.

 재료값 생각안하고 인심좋게 만들어주시니 당연히 맛도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베스트메뉴인 양푼이해물짬뽕은 8500원으로 조금 비싼듯하지만 나오는 양을보면 비싼느낌이 안납니다. ㅎㅎ

 

 

 

 늦은 점심이지만 홀에 사람이 이렇게나 많습니다.

 다들 정말 맛있게 드시고 계시더군요.

 중국집 치고는 규모도 크고 역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라는게 분위기로 느껴집니다.

 

 

 

 저는 그냥 양푼이해물짬뽕, 지인분은 매운양푼이해물짬뽕을 시키셨어요.

 일단 양에서 압도됩니다.

 제가 보통 중국집에가면 무조건 곱배기를 먹는데 김해맛집 짬뽕명가양푼이해물짬뽕에서는 보통을 먹어도 배가 불렀습니다.

 

 

 

 오징어가 통으로 올라가있습니다. ㅋㅋ

 해물이 거짓말조금더 보태서 산처럼 쌓여있어요.

 제가 짬뽕을 수도없이 먹어봤지만 오징어가 이렇게 올라온건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해물이 이렇게 푸짐하니 국물도 아주 진국이에요.

 애주가인 제가 이 짬뽕을 보고있자니 소주도 한잔 생각납니다.

 

 

  

 홍합과 조개 껍데기를 두 짬뽕에서 분해한 양이에요.

 양이 짐작이 되시나요? ㅎㅎ

 

 

 

 꽃게, 바지락, 홍합, 이름모를 조개들, 새우, 통오징어...

 뭐 해물반 면반입니다.

 

 

 아무리 짬뽕에 국물이 생명이라지만 면또한 결코 소흘해서는안됩니다.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면빨또한 일품이군요.

 나중에 이 면빨로 짜장면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집니다.

 

 

 

 그렇게 골라먹었는데도 조개가 끈임없이 나옵니다. ㅋㅋ

 처음에는 한그릇에 8500원이면 조금 비싼게 아닌가 싶었는데 이렇게까지 먹고보니 오히려 저렴한게 아닌가 싶을정도입니다.

 

 

 

 마무리로 사이다도 한잔씩 했습니다.

 너무 많이먹어서 소화가 안될까봐 탄산을 조금 넣어줬어요.

김해맛집 짬뽕명가양푼이해물짬뽕, 제가 오랜만에 먹어본 제대로된 짬뽕이었습니다.

 대구에 있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너무 아쉽군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2동 |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홈크린서비스

 유명한 관광지에서 맛집을 찾는건 아주 쉽습니다.

 요즘 포스팅이 잘되어있어서 뭐 검색만하면 주르륵나오죠.

 하지만 맛집중에 아침밥이되는곳을 찾는건 어렵습니다. ㅋㅋ

 대부분 점심장사부터하니까요!

 하지만 이번에 방문한 광안리맛집 할매재첩국은 무려 아침일찍 먹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습니다.

 위에 5대밖에 주차가 안되지만 지하주차장도 있습니다.

 부산에서 이정도 주차시설이면 탑에 속합니다. ^^;

 저는 부산에서 가장 힘들었던점이 운전과 주차였어요. ㅠㅠ

 부 산운전자분들 존경합니다.

 

 

  

 광안리맛집 할매재첩국의 영업시간은 06:00~22:00입니다.

 정말 빨리열죠?

 이유가 있습니다.

 밤에 신나게 달리신(?)분들이 아침에 해장을하고 또 하루일정을 시작해야하는데 이런 조건에 가장 안성맞춤이 바로 시원한 재첩국입니다.

 

 

 

 재첩진국과 재첩덮밥이 가장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재첩덮밥이 진리입니다.

 가격은 12000원으로 관광지 물가로 보더라도 결코 비싼가격이 아닙니다.

 유명한 맛집치고 비싼곳도 잘 없죠.

 손님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자하는 마음으로 장사를 하시는분들이 또 비싼가격을 내지는 않으니까요. ㅎㅎ

 

 

 

 정말 이른아침인데도 손님이 많습니다.

 아침에 저처럼 맛집을 찾아온 분들이겠죠? ㅎㅎ

 테이블도 많고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좌식테이블도 있습니다.

 

 

 

 와이프는 제첩진국, 저는 제첩덮밥을 시켰어요.

 외관으로 얼핏보면 차이가 별로 없어보입니다.

 

 

 

 밑반찬도 맛있어요.

 특히 저 호박잎은 진짜 맛있습니다.

 비빔밥을 싸먹으면 꿀이 따로 없어요!

 

 

 

 오동통한 고등어조림도 일품입니다.

 밑반찬은 기대도안했는데 의외로 수준이 너무 높았어요.

 

 

 

 와이프가 시킨 재첩진국에도 비빔밥이 나옵니다.

 하지만 재첩이 들어있지않아요. ^^;

 재첩의 양은 똑같지만 국에 엄청 들어있습니다.

 덮밥에는 비빔밥에 많이 들어있죠.

 살짝 아쉽습니다.

 진한 국물을 좋아하신다면 재첩진국을 추천해드리지만 재첩의 양이 좀 적을뿐 재첩덮밥에도 국은 있으니까요!

 

 

 

 그냥 한숟깔 떠도 이렇게 나옵니다.

 재첩이 진짜 푸짐해요.

 

 

 

 제 재첩덮밥입니다.

 진짜 비슷합니다. ㅎㅎ

 

 

 

 하지만 박박 긁어도 국에 재첩은 이정도에요.

 그래도 국물맛은 똑같습니다.

 뽀얀국물한모금이면 속이 쫙 풀립니다.

 

 

 

 덮밥그릇에는 재첩이 엄청나게 푸짐합니다.

 와이프도 이 비쥬얼을 보고 후회를 좀 했어요. ㅋㅋ

 저는 광안리맛집 할매재첩국에서는 무조건 이 재첩덮밥을 추천해드립니다.

 

 

 

 밥에 넣고 비벼도 재첩이 눈에 띕니다.

 그냥먹어도 맛있지만 꿀맛은 따로있습니다.

 

 

 

 이 삶은호박잎에 싸먹어야 진리입니다.

 저는 이렇게 먹으니 순식간에 사라졌어요.

 보기에도 참 맛있어보이죠?

 광안리가면 이 할매재첩국을 꼭 아침으로 드셔야 후회를 안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수영구 광안2동 198-1 | 할매재첩국 부산본점
도움말 Daum 지도

'맛집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해맛집 돈뭉태기  (0) 2017.10.08
김해맛집 짬뽕명가양푼이해물짬뽕  (2) 2017.10.07
광안리맛집 할매재첩국  (0) 2017.10.06
들안길맛집 미야꼬  (0) 2017.10.03
대구혁신도시 한정식 개정  (0) 2017.10.02
영천맛집 삼송꾼만두  (0) 2017.10.01
블로그 이미지

홈크린서비스

 저도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초보지만 초대장을 6장이나 받았습니다. ^^;

 그래서 초대장이 필요하신분들에게 보내드릴까해요.

 제가 비록 생업과 블로그를 같이 하고있긴하지만 그래도 블로그를 정성스럽게 꾸미고 많은분들에게 도움이되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

 저와 같은 마음을 가지신분들께 보내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무분별하게 광고를 하기위한 목적이나 불법적인 행위를 하려는 분들을 제외하고 제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기존에 카페나 블로그,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입니다.

 이메일과 함께 운영하고있는 블로그 url을 꼭 비밀댓글로 적어주시면 제가 메일로 발송해드리겠습니다. ㅎㅎ

 같이 티스토리블로그를 키워봐요!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55) 2017.10.05
첫글입니다. ^^;  (0) 2017.07.29
블로그 이미지

홈크린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