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8'에 해당되는 글 1건

 제가 조금 더 알아보니 구글 최적화는 그냥 HTML헤더에 구글에서 주는 태그만 추가했는데 이것저것 더 설정을 해줘야하는 부분이 많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추가적으로 좀더 구글에 검색이 잘 되도록 하는 다른 방법들도 적용해보겠습니다.

 몇명 안들어오는 블로그지만 그래도 한명이라도 더 들어와줬으면 하는 바램으로 말이죠. ㅋㅋ

 

 

 

 1. 검색봇 허용

 인터넷에는 새로운 웹페이지를 찾아내고 자신의 검색사이트에 추가하려는 로봇들이 많이 돌아다닙니다.

 하지만 이런 로봇들은 진짜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의 트래픽보다 영양가가 없다보니 많이 차단을 해놓거나 우리 블로그를 찾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나봅니다. ㅎㅎ

 예전에 태그추가와 같은 방법으로 이런 검색봇의 유입을 허용해야 이 로봇들이 자신들 검색사이트에 우리 블로그를 등록할테니 저는 해줘야겠습니다.

 

 

 

 전에 들어왔던 블로그관리->꾸미기->HTML/CSS편집창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헤더부분에 아래 태그를 또 추가해주시면 되요.

 <meta name="title" content="[##_page_title_##]">
 <meta name="robots" content="all">
 <meta name="robots" content="index,nofollow">

 위치는 어떤 줄에 해도 좋지만 저는 meta태그가 있는곳 제일 아래에 추가했습니다.

 

 요자리에 해준 이유는 HTML문서는 위에서 아래로 한줄씩 그 내용이 적용되기 때문이에요.

 너무 위에 붙이면 아랫쪽에서 제가 알지못하는 옵션이 동작해서 제가 원했던 검색봇의 허용이 다시 막힐 가능성이 있죠.

 그래서 meta태그의 가장 아랫쪽에 추가했습니다. ㅎㅎ

 

 

 

 2. 타이틀 바꾸기 

 타이틀 태그를 보면 이런 형식입니다.

 블로그의 타이틀이 먼저뜨고 그다음 우리가 작성했던 해당 포스팅의 제목이 뜹니다.

 이렇게 되면 검색봇이 타이틀정보를 가져갈때 제가 원했던 키워드를 제대로 캐치하지 못할 수도 있죠.

 그래서 앞뒤를 바꿔줍니다.

 

 

 이렇게요! ㅎㅎ

 그런데 지금 작성하면서 느낀건데 차라리 페이지타이틀만 놔두고 그냥 뒤에껀 지우는게 더 나아보이기도합니다.

 나중에 지우고 다시 테스트해봐야겠어요.

 뭐 다들 일단 이렇게 하는게 좋다고 하니 저는 뭣모르고 따라합니다. ㅋㅋ

 

 

 차이점을 아시겠죠?

 두번째창이 훨씬 키워드가 잘 보입니다.

 

 

 

 3. 태그정리

 이렇게 태그를 그냥 무작정 추가하다보면 나중에 내가 어떤 태그를 넣었는지조차 모를때가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해당 태그를 지우거나 원래 태그를 넣어야하는데 이럴땐 참 난감하죠.

 그래서 저는 추가하거나 지운 태그위에 주석을 달아놨어요.

 주석은 실제로 웹페이지에 아무런 영향이 없는 메모와 같습니다. ^^;

 

 

 

 주석은 <!--내용-->이 사이에 내용을 넣으면 됩니다.

어떤 내용을 추가했는지 누가 추가했는지 자세하게 적으면 나중에 헷깔리지 않겠죠?

 

 

 

 4. 구글 블로그검색 추가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여기에 내 블로그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앞전에 내 블로그를 구글웹에 등록하긴 했지만 그래도 최대한 모든 옵션을 추가하는게 더 안심이지 않겠습니까? ㅋㅋ

 그래서 저는 구글 블로그검색도 추가했어요.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티스토리 구글최적화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빙에 최적화를 같이 해보죠.

 저도 개뿔 모르니 혹시나 잘못된지식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홈크린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