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렌지후드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얼마 사용하지 않았지만 꼭 교체를 하고싶다는 고객님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인테리어업체가 주방을 리모델링하면서 설치해 놓은 슬라이드형 후드인데 처음 켤때부터 조금 과장된 말로 소달구지 굴러가는 소리가 났다고 하셨습니다.

 저희가 사진을 받아보니 역시 저가형 브랜드가 시공되어 있었습니다. ^^;

 

 

 탈거한 자리는 깨끗하게 세제를 뿌려 닦습니다.

 아무리 사용기간 이 짧아도 이정도 얼룩이 묻어 나옵니다.

 너무 성능이 안좋아서 그냥 안키고 창문을 열고 환기한적이 많으셨다고 해요.

 그만큼 기름얼룩은 타일과 상부장에 많이 달라 붙습니다.

 때문에 기름있는 음식을 할때는 꼭 렌지후드를 켜주시는게 좋습니다.

 

 

 닦고나니 정말 깔끔해졌죠?

 이제 새 렌지후드를 설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주름관은 굳이 탈거하지 않아도 될 오염이었지만 절단없이 분리가 가능하다면 저희는 꼭 교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 주름관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옛날 주름관을 그대로 쓸 필요는 없지요.

 다만 절단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오염이 심하지 않다면 교체를 하지않는 편이 좋습니다.

 오히려 절단부위에서 연기가 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팬커버는 아무리 깨끗하게 사용해도 검은 외관에 기름이 고여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필터만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이 아니라 물기를 꽉짠 걸레로 이 부분역시 닦아주셔야합니다.

 내부에 물이 닿거나 세제를 직접적으로 분사하면 합선의 위험성이 있기에 꼭 걸레로 닦아주셔야합니다.

 

 

 동작은 매우 간편합니다.

 슬라이드를 그냥 당기면 눌러놓은 버튼대로 동작을 하게됩니다.

 1단, 2단, 그리고 조명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당기면 그대로 켜지지요.

 슬라이드 후드는 슬림한 외관으로 주방의 인테리어를 크게 해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일부로 이 슬라이드 후드를 고집하는 분도 계십니다. ^^;

 

 

 모터출력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주방에서 사용하기에 이 슬라이드형만한게 없기도 합니다.

 가격대가 저렴하기에 오염이나 고장이 나더라도 부담없이 교체가 가능하고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동영상 처럼 연기를 빨아당긴다는 기본적인 기능은 준수하게 지켜주기 때문이지요.

 

 

 포항 주방렌지후드 교체는 홈크린서비스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홈크린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