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설치되어있던 후드가 너무 흡입력이 부족해서 이번에는 정말 강력한 후드로 설치하고 싶다고 연락이 오셨습니다.

 사진을 받아보니 기존에는 정말 흡입력으로 등급이 낮은 원룸후드를 사용하고 계셨지요.

 상부장의 구조를 바꾸지않는 선에서 가장 강력한 투모터 슬라이드후드로 추천을 해드렸고 바로 예약을 해주셨습니다.

 

 

 박지성선수가 두개의 심장이라면 이 빌트인모델은 두개의 모터입니다.

 기존에 슬라이드형에서 볼수없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정말 연기를 빼낸다는 목적으로만 보면 이만한 후드가 없지요.

 다만 그만큼 소음도 강력하고 다소 가격대가 있어서 일반후드대비 설치비중을 조금 낮은 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원룸형 후드도 하츠 제품입니다.

 10년 남짓 사용하셨고 큰 고장도 나지않았지만 아무래도 원룸후드가 가지는 흡입력의 한계는 늘 사용하시면서 불만이셨지요.

 

 

 후드를 탈거하고 난자리는 기름얼룩이 엄청납니다.

 이부분도 그냥두지 않고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오래된 주름관 역시 내부오염이 진행되어 교체할수있는 부분까지 절단한뒤에 새로운 주름관으로 연결합니다.

 물론 전부다 교체되면 좋겠지만 보시는것처럼 한번 주름관을 탈거하면 다시 연결하기 불가능한 작업공간이라 아쉽지만 절단결합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겉으로보면 일반 슬라이드후드와 비슷하지만 내부에 강력한 모터가 두개들어있어 무게나 소음은 일반후드대비 다소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상부장에 자동소화기가 있거나 상부장사이즈가 짧으면 시공이 불가능합니다.

 어느정도 여건이 되어있는 곳이어야지만 시공이 가능하지요. ㅎㅎ

 

 

 원룸, 슬라이드후드에 맞는 규격으로 나온만큼 기본동작은 슬라이드후드와 같습니다.

 다만 보통 2단까지 바람세기가 있는데 반해 트윈모터는 3단까지 강력한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

 가정집에서 조리가 빈번하거나 어린이집으로 사용되는 아파트에경우 이 트원모터가 자주 들어가기됩니다. ㅎㅎ

 

 

 대구서구렌지후드, 강력한 슬라이드후드를 찾으신다면 트원모터가 정답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홈크린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