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왔는데 그날부터 이따금 다른집의 음식냄새가 들어왔습니다.

 무슨일인가 싶어서 아무리 둘러봐도 냄새의 원인을 찾을 수 없으셨지요.

 시도때도없이 아침에는 김치찌게 점심에는 청국장, 저녁에는 고등어냄새가 마치 우리집에서 요리를 한것마냥 들어오니 견딜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찾다가 바로 주방후드에서 냄새가 들어온다는 사실을 알게되셨습니다.

 냄새가 빠져나가야할 후드에서 도리어 냄새가 들어오다니!

 때마침 비슷한 증상을 검색해서 저희 홈크린서비스의 대구 주방에서 다른집음식냄새 차단 시공을 보시곤 바로 연락을 주셨습니다.

 

 

 주방후드에서 왜 이렇게 다른집 음식냄새가 들어오게 될까요?

 원인은 바로 공용배관입니다.

 아파트와 공동주택은 한라인의 배관에 각층의 가정집이 주방후드주름관을 연결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우리집에서 충분히 다른집의 역류하는 바람을 차단하지 못한다면 냄새가 유입되게 됩니다.

 

   

 주방후드에는 이렇게 바람의 힘으로 열렸다가 닫히는 일반댐퍼가 있지만 이 댐퍼를 이길정도로 강력한 역풍이 불어온다면 그 틈사이로 냄새가 들어오게됩니다.

 

 

 이럴때는 훨씬 강력하게 역풍을 차단해주는 전동댐퍼시공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날개형댐퍼가 아닌 전동기의 힘으로 열고 닫히는 방식으로 완전밀폐구조를 가지게됩니다.

 

 

 물론이 전동댐퍼가 대구 주방에서 다른집음식냄새 차단 동구 율하동 출장에서도 확인하는 부분이지만 절대적인 효과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보시는것처럼 배관이 올바르게 채결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만약 상부장내부에 숨어있는 곳에 틈이 생기거나 혹은 마감틈사이에서 냄새가 흘러들어오는 경우라면 전동댐퍼의 효과가 반감되게됩니다.

 이련경우가 1년에 한두번정도 꼭 있지요.

 때문에 전동댐퍼가 99%의 확실한 냄새차단을 보여주지만 절대적으로 모든 가정집에 완벽하게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

 

 

 렌지후드가 켜지면 열리고 꺼지면 켜진동안 충전된 힘으로 닫히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렌지후드와 연동되는 배선, 그리고 꼼꼼한 마감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전동댐퍼를 시공하면 그순간부터 다른집 음식냄새는 완벽하게 사라집니다.

  

 

블로그 이미지

홈크린서비스

,